홈> 플레이팩토 먼슬리>
프로그램
호 | 영역 | 교재명 | 교구 | 학습목표 | 교과연계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수와 연산 | 세 자리 수 | 3 Digits |
• 세 자리 수을 알 수 있다. • 세 자리 수의 계열을 알고 뛰어서 셀 수 있다. •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고, 수의 규칙을 찾을 수 있다. |
2-1 | 1. 세 자리 수 |
2 | 도형 | 여러 가지 평면도형 | Geo Puzzle |
• 원을 알 수 있다. • 삼각형과 사각형을 알 수 있다. • 오각형과 육각형을 알 수 있다. |
2-1 | 2. 여러 가지 도형 |
3 | 측정 | 길이 재기 | Length Kit |
•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길이를 비교할 수 있다. • 일정한 길이의 물건을 이용하여 길이를 잴 수 있다. • cm를 알고, 길이를 어림할 수 있다. • cm보다 큰 단위인 m를 알고, 길이의 합과 차를 구할 수 있다. |
2-1 | 4. 길이 재기 |
2-2 | 3. 길이 재기 | |||||
4 | 수와 연산 | 덧셈과 뺄셈 | Arith |
•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. •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의 뺄셈을 할 수 있다. •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계산을 할 수 있다. • □를 사용하여 식을 만들고 □의 값을 구할 수 있다. • 세 수의 계산을 할 수 있다. |
2-1 | 3. 덧셈과 뺄셈 |
5 | 도형 | 도형 퍼즐 | Square Puzzle |
• 칠교판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을 만들 수 있다. • 팔교판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을 만들 수 있다. • 도형 퍼즐로 여러 가지 도형과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. |
2-1 | 2. 여러 가지 도형 |
6 | 확률과 통계 | 자료와 그래프 | Graph |
• 정해진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. • 자신이 정한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. • 자료를 보고 표와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. |
2-1 | 5. 분류하기 |
2-2 | 5. 표와 그래프 | |||||
7 | 수와 연산 | 곱셈구구 | 9 By 9 |
• 주어진 물건을 묶어 세어 '몇의 몇 배'로 나타내고, '몇의 몇 배'를 곱셈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. • 곱셈구구를 할 수 있고, 0과 어떤 수의 곱을 알고 곱셈구구표를 만들 수 있다. • 곱셈구구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, 곱셈구구표의 다양한 규칙을 찾을 수 있다. |
2-1 | 6. 곱셈 |
2-2 | 2. 곱셈구구 6. 규칙 찾기 |
|||||
8 | 수와 연산 | 네 자리 수 | 4 Digits |
• 천, 몇천을 알 수 있다. • 네 자리 수와 자릿값을 알 수 있다. • 뛰어 세기와 네 자리 수의 크기 비교를 할 수 있다. • 조건에 맞는 수를 구할 수 있다. |
2-2 | 1. 네 자리 수 |
9 | 도형 | 거울 | Mirror |
• 반으로 접었을 때 완전히 포개어지는 모양을 알 수 있다. • 거울에 비친 모양의 특징을 알 수 있다. • 거울을 보는 방향과 놓는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모양을 알 수 있다. • 2개의 거울 사이로 비친 모양을 알 수 있다. |
2-1 | 2. 여러 가지 도형 ★ |
3-1 | 2. 평면도형 ★ | |||||
10 | 측정 | 시각과 시간 | Time |
• 1분 단위의 시각을 읽고 나타낼 수 있다. • 몇 시 몇 분 전의 시각을 알고, 시각과 시각 사이의 시간을 구할 수 있다. • 하루의 시간을 이해하고, 1분보다 작은 시간의 단위인 초를 알 수 있다. • 시간의 합과 차를 구할 수 있다. |
2-2 | 4. 시각과 시간 |
3-1 | 5. 시간과 길이 | |||||
11 | 문제해결력 | 달력 펜토미노 | Calendar Pentomino |
• 달력을 알고, 달력에서 규칙을 찾아 달력에 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 • 펜토미노를 알고, 펜토미노 조각을 사용하여 사각형을 만들 수 있다. • 펜토미노 조각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고, 달력을 덮을 수 있다. |
2-2 | 4. 시각과 시간 |
3-2 | 6. 자료의 정리 ★ | |||||
12 | 도형 | 쌓기나무 | Building Cubes |
• 쌓기나무로 쌓은 모양을 보고 똑같은 모양을 쌓을 수 있다. • 쌓기나무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고, 쌓기나무로 만든 모양을 보고 쌓기나무의 수를 알 수 있다. • 각 칸에 쌓기나무를 쌓아 모양을 만들 수 있고, 쌓기나무 1~5개를 쌓아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모양을 알 수 있다. • 쌓기나무로 쌓은 모양을 보고 위, 앞, 옆에서 본 모습을 알 수 있고, 위, 앞, 옆에서 본 모습을 보고 쌓기나무로 쌓은 모양을 알 수 있다. |
2-2 | 6. 규칙 찾기 ★ |
은 해당 단원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력 및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