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20까지의 수 |
2 여러 가지 모양① |
3 비교하기 |

- 영 역 : 수와 연산
- 주 제 : 2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하고, 수의 순서를 알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1 1. 9까지의 수 / 1-1 5. 50까지의 수
|

- 영 역 : 도형
- 주 제 : 여러 가지 모양의 특징을 파악하고, 그것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1 2. 여러 가지 모양
|

- 영 역 : 측정
- 주 제 : 구체물의 길이, 높이, 키, 넓이를 비교하여 그 결과를 적합한 말로 나타낼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1 4. 비교하기
|
4 100까지의 수 |
5 여러 가지 모양② |
6 시계 |

- 영 역 : 수와 연산
- 주 제 : 10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하고, 수의 순서를 알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1 5. 50까지의 수 / 1-2 1. 100까지의 수
|

- 영 역 : 도형
- 주 제 : □,△,○ 모양을 찾고 그 특징을 파악하여 같은 모양끼리 모을 수 있다. □,△ 모양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2 3. 여러 가지 모양
|

- 영 역 : 측정
- 주 제 : 몇 시와 몇 시 30분을 말하고 나타낼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2 5.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
|
7 덧셈과 뺄셈의 기초 |
8 분류하기 |
9 규칙 찾기 |

- 영 역 : 수와 연산
- 주 제 : 덧셈과 뺄셈의 의미를 이해하고, 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, 두 자리 수와 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을 계산할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1 3. 덧셈과 뺄셈 / 1-2. 2. 덧셈과 뺄셈(1)
|

- 영 역 : 확률과 통계
- 주 제 : 모양, 크기, 색깔 등 정해진 기준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2-1 5. 분류하기
|

- 영 역 : 규칙성
- 주 제 : 물체 또는 무늬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고, 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물체, 무늬 등을 배열할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2 5.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
|
10 수 만들기 |
11 블록 쌓기 |
12 논리 퍼즐 |

- 영 역 : 수와 연산
- 주 제 : 10이 되도록 두 수를 모으고 10을 가르는 활동을 기초로 10이 되는 더하기와 10에서 빼기를 익히고, 합이 10인 두 수를 이용한 세 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.
- 교과연계 : 1-2. 4. 덧셈과 뺄셈(2)
|

- 영 역 : 도형
- 주 제 : 블록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고, 주어진 모양을 완성할 수 있다.
|

- 영 역 : 문제해결
- 주 제 : 조건에 맞게 퍼즐 조각을 배열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