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> 플레이팩토 BASIC>
호 | 품명 | 주차 | 구분 | 내용 |
---|---|---|---|---|
1 | 숫자세트 Number set |
1주차 | 주제 | 5까지의 수 |
학습목표 |
1부터 5까지의 숫자를 알고, 같은 숫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5까지의 수의 순서 | ||
학습목표 | 1부터 5까지 수의 순서를 익힙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몇일까요 | ||
학습목표 | 물체를 세어 수량을 알 수 있습니다. | |||
4주차 | 주제 | 수만큼 나타내기 | ||
학습목표 | 숫자가 나타내는 수량적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. | |||
2 | 모양블록 Shape blocks |
1주차 | 주제 | 여러 가지 모양 알기 |
학습목표 |
여러 가지 모양에 관심을 가지고
생김새와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같은 모양 찾기 | ||
학습목표 | 모양을 알고 같은 모양끼리 짝을 지을 수 있습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모양 나타내기 | ||
학습목표 |
도구를 이용한 모양 그리기와 색칠하기를 통해
모양과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모양 도장 찍기 | ||
학습목표 | 형태를 구분하여 모양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 | |||
3 | 입체동물 Animals |
1주차 | 주제 | 물체의 위치와 방향 |
학습목표 |
나를 기준으로 물체의 위치와 방향을 파악하고,
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위, 아래의 위치 관계 | ||
학습목표 |
위와 아래의 위치 관계를 알고,
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앞, 뒤의 위치 관계 | ||
학습목표 |
앞과 뒤의 위치 관계를 알고,
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안, 밖의 위치 관계 | ||
학습목표 |
안과 밖의 위치 관계를 알고,
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4 | 수비교세트 Ladybug number |
1주차 | 주제 | 수량 알기 |
학습목표 |
다섯 개 정도의 구체물을 직접 세어 보면서
수량을 알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수량 비교하기 | ||
학습목표 |
구체물을 보고 수량의 많고 적음을
비교할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두 수의 크기 비교 | ||
학습목표 |
수 세기를 통해 알게 된 수량적 의미를 기초로
수의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5까지의 수의 순서 | ||
학습목표 | 1부터 5까지의 수를 순서대로 말할 수 있습니다. | |||
5 | 패턴퍼피 Pattern puppy |
1주차 | 주제 | 규칙 찾기 |
학습목표 |
친숙한 사물이 반복되는 패턴의 규칙을
알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모양이 반복되는 패턴 | ||
학습목표 | 모양이 반복되는 패턴의 규칙을 알 수 있습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색깔이 반복되는 패턴 | ||
학습목표 | 색깔이 반복되는 패턴의 규칙을 알 수 있습니다. | |||
4주차 | 주제 | 패턴 만들기 | ||
학습목표 | 반복되는 규칙을 알고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. | |||
6 | 교통기관퍼즐 Vehicle design |
1주차 | 주제 | 같은 모양 찾기 |
학습목표 | 같은 모양을 찾을 수 있습니다. | |||
2주차 | 주제 | 모양 만들기 | ||
학습목표 | 모양을 합하여 새로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겹쳐진 순서 | ||
학습목표 | 겹쳐진 그림의 순서를 알 수 있습니다. | |||
4주차 | 주제 | 같은 모양 만들기 | ||
학습목표 |
그림을 겹쳤을 때 나오는 모양을
알 수 있습니다. |
호 | 품명 | 주차 | 구분 | 내용 |
---|---|---|---|---|
1 | 수세기고래 Counting whale |
1주차 | 주제 | 10까지의 수 |
학습목표 |
6부터 1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해고,
수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몇일까요 | ||
학습목표 |
구체물을 세어 보고, 알맞은 수로
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수만큼 나타내기 | ||
학습목표 | 구체물을 이용하여 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 |||
4주차 | 주제 | 하나 더 많게, 하나 더 적게 | ||
학습목표 |
하나 더 많은 것과 하나 더 적은 것을 알고,
수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2 | 입체도형 Geometric solids |
1주차 | 주제 | 여러 가지 입체도형 |
학습목표 |
여러 가지 입체도형을 관찰하며
모양을 알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입체도형으로 만든 모양 | ||
학습목표 |
입체도형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
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부분과 전체 | ||
학습목표 |
부분과 전체를 살펴보며
사물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입체도형의 특징 | ||
학습목표 | 입체도형의 모양과 특징을 알고 구분할 수 있습니다. | |||
3 | 도트칠판 Ten frame board |
1주차 | 주제 | 수를 세어 보기 |
학습목표 | 구체물을 세어 보고, 수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 |||
2주차 | 주제 | 같은 수 찾기 | ||
학습목표 |
구체물을 세어 보고,
같은 수량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더 많은 것, 더 적은 것 | ||
학습목표 |
구체물의 수량을 비교하여
더 많고 적음을 알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두 수의 크기 비교 | ||
학습목표 |
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'더 큰 수', '더 작은 수',
'같은 수'를 알 수 있습니다. |
|||
4 | 농장퍼즐 Farm set |
1주차 | 주제 | 앞, 뒤의 공간 관계 |
학습목표 |
앞, 뒤의 공간 관계를 알고,
구체물을 이용하여 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위, 아래, 옆의 공간 관계 | ||
학습목표 |
위, 아래, 옆의 공간 관계를 알고,
구체물을 이용하여 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멀다, 가깝다 | ||
학습목표 |
멀다, 가깝다의 공간 관계를 알고,
하나의 사물을 기준으로 가장 멀리 있는 것과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나만의 농장 만들기 | ||
학습목표 |
공간 구성을 구체물로 나타내고,
물체의 위치와 방향을 공간적 어휘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5 | 기차퍼즐 Train puzzles |
1주차 | 주제 | 수의 순서 |
학습목표 | 1부터 10까지의 수를 순서대로 말할 수 있습니다. | |||
2주차 | 주제 | 두 수 사이의 수 | ||
학습목표 | 두 수 사이의 수를 알 수 있습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순서수 | ||
학습목표 | 수의 순서를 나타내는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. | |||
4주차 | 주제 | 수의 순서를 표현하기 | ||
학습목표 |
기준에 따라 수의 순서를
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6 | 저울 Balance set |
1주차 | 주제 | 더 무거운 것, 더 가벼운 것 |
학습목표 | 더 무거운 것과 더 가벼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| |||
2주차 | 주제 | 무게 비교하기 | ||
학습목표 |
두 가지 물건의 무게를 직접 비교하여
'더 무겁다, 더 가볍다'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무게를 재어 비교하기 | ||
학습목표 |
두 가지 물건의 무게를 간접 비교하여
'더 무겁다, 더 가볍다'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세 물건의 무게 비교 | ||
학습목표 |
세 가지 물건의 무게를 비교하여
'가장 무겁다, 가장 가볍다'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호 | 품명 | 주차 | 구분 | 내용 |
---|---|---|---|---|
1 | 도트도미노 Dot dominoes |
1주차 | 주제 | 모으기 |
학습목표 | 두 수를 하나의 수로 모으기 할 수 있습니다. | |||
2주차 | 주제 | 가르기 | ||
학습목표 | 주어진 수를 두 수로 가르기 할 수 있습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덧셈 | ||
학습목표 |
그림을 보고 한 자리 수의 덧셈식으로
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뺄셈 | ||
학습목표 |
그림을 보고 한 자리 수의 뺄셈식으로
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2 | 거울세트 Mirror set |
1주차 | 주제 | 거울에 비친 모습 |
학습목표 |
거울에 비친 모양과 원래의 모양이
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거울에 비친 그림 | ||
학습목표 |
거울에 비친 모양을 그려
그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거울을 보는 방향 | ||
학습목표 |
거울을 비추어 보는 방향에 따라
그림의 모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거울의 위치 | ||
학습목표 |
거울을 놓는 위치에 따라 그림의 모양이
어떻게 달라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. |
|||
3 | 도트막대 Dot tiles |
1주차 | 주제 | 어느 것이 더 길까요 |
학습목표 |
구체물의 길이를 비교해 보면서 길이의 개념을
이해하고, '더 길다/더 짧다', '가장 길다/가장 짧다'와 같은 비교 어휘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길이 재기 | ||
학습목표 | 여러 가지 단위로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더 넓다, 더 좁다 | ||
학습목표 |
구체물의 넓이를 비교해 보고,
'더 넓다/더 좁다'와 같은 비교 어휘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넓이 비교하기 | ||
학습목표 |
구체물의 넓이를 간접적으로 비교해 보고,
'더 넓다/더 좁다', '가장 넓다/가장 좁다'와 같은 비교 어휘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. |
|||
4 | 쌓기나무 Building blocks |
1주차 | 주제 | 똑같은 모양 만들기 |
학습목표 |
쌓기나무를 사용하여 그림과 똑같은 모양을
만들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쌓기나무의 개수 | ||
학습목표 |
쌓기나무를 쌓아 만든 모양을 보고,
사용한 쌓기나무의 개수를 알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물체를 바라보는 위치와 방향 | ||
학습목표 |
물체를 바라보는 위치와 방향에 따라
보이는 모양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 | ||
학습목표 |
쌓기나무를 쌓아 만든 모양을 보고,
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5 | 그래프 Graph set |
1주차 | 주제 | 자료의 분류 |
학습목표 | 자료를 보고 분류하여 정리할 수 있습니다. | |||
2주차 | 주제 | 그래프로 나타내기 | ||
학습목표 |
기준을 정하여 자료를 분류하고
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|
|||
3주차 | 주제 | 그래프를 해석하기 | ||
학습목표 |
그래프로 나타낸 자료를 분석하여
그래프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여러 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기 | ||
학습목표 |
한 가지 자료를 여러 가지 기준으로 분류하여
그래프로 나타내고, 그래프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. |
|||
6 | 논리퍼즐 Logic puzzles |
1주차 | 주제 | 각 줄의 칩의 수 |
학습목표 |
각 줄의 칩의 수를 세어
숫자칩을 바르게 배열할 수 있습니다. |
|||
2주차 | 주제 | 조건에 맞게 칩을 놓기 | ||
학습목표 | 조건에 맞게 칩을 배열할 수 있습니다. | |||
3주차 | 주제 | 네모 모양 만들기 | ||
학습목표 |
조건에 맞게 칸을 나누어
네모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. |
|||
4주차 | 주제 | 빈칸 채우기 | ||
학습목표 | 조건에 맞게 빈칸을 알맞게 채울 수 있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