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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

step1
영역 교재명 교구 학습목표 교과연계
1 수와 연산 20까지의 수 Twenty • 20까지의 수와 수의 순서를 알 수 있다.
• 1 큰 수, 1 작은 수, 0을 알 수 있다.
•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고, 짝수와 홀수를 알 수 있다.
1-1 1. 9까지의 수
5. 50까지의 수
2 도형 여러 가지 모양1번 Geo & Sand • 여러 가지 입체 모양을 같은 모양끼리 모을 수 있다.
• 모양의 일부분만 보고 전체의 모양을 알 수 있다.
• 모양을 쌓고 굴려 보면서 각 모양의 특징을 찾을 수 있다.
• 바닥에 닿는 부분의 모양을 알 수 있다.
1-1 2. 여러 가지 모양
3 측정 비교하기 Compare with • 길이를 비교할 수 있다.
• 높이를 비교할 수 있다.
• 키를 비교할 수 있다.
• 넓이를 비교할 수 있다.
1-1 4. 비교하기
4 수와 연산 100까지의 수 Hundred • 10개씩 묶음과 낱개의 수를 세어 99까지의 수를 알 수 있다.
• 100까지의 수의 순서를 알 수 있다.
•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•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을 수 있다.
1-1 5. 50까지의 수
1-2 1. 100까지의 수
5 도형 여러 가지 모양2번 Plane Figure • □, △, ○ 모양을 찾을 수 있다.
• □, △, ○ 모양을 알고, □, △, ○ 모양을 같은 모양끼리 모을 수 있다.
• □, △, ○ 모양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.
1-2 2. 여러 가지 모양
6 측정 시계 Clock • 시계의 특징을 알 수 있다.
• 몇 시와 몇 시 30분을 알 수 있다.
• 시각의 순서를 알 수 있다.
1-2 4.시계 보기
7 수와 연산 덧셈과 뺄셈의 기초 Operations • 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.
•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.
• 받아내림이 없는 두 자리 수의 뺄셈을 할 수 있다.
• 세 수의 계산을 하고, 덧셈과 뺄셈의 관계를 알 수 있다.
1-2 3. 덧셈과 뺄셈
1-2 3. 덧셈과 뺄셈(1)
8 확률과 통계 분류하기 Sort & Classify • 모양, 색깔, 크기, 무늬, 구멍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.
• 기준에 따라 두 번 분류할 수 있다.
• 공통점을 찾아 분류한 기준을 찾을 수 있다.
2-1 5. 분류하기
9 규칙성 규칙 찾기 Patterns • 규칙을 찾아 말하고, 규칙을 만들 수 있다.
• 규칙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.
• 무늬에서 규칙을 찾고, 규칙을 만들어 무늬를 꾸밀 수 있다.
• 여러 가지 규칙을 알 수 있다.
1-2 6. 규칙 찾기
10 수와 연산 수 만들기 Make Number • 10을 두 수로 가를 수 있고, 10이 되도록 두 수를 모을 수 있다.
• 10이 되는 더하기와 10에서 빼기를 할 수 있다.
• 두 수의 합이 10인 세 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.
• (몇)+(몇)=(십 몇), (십 몇)-(몇)=(몇)을 계산할 수 있고, 세 수의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.
1-2 5. 덧셈과 뺼셈(2)
11 도형 블록 쌓기 Bricks • 막대블록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고, 그림자를 채울 수 있다.
• 벽돌블록의 모양을 알고, 벽돌블록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.
• 막대블록을 사용하여 만든 건물을 보고 각 줄에서 보이는 가장 높은 건물이 몇 층인지 알 수 있다.
1-1 2. 여러 가지 모양 ★
2-2 6. 규칙 찾기
12 문제해결력 논리 퍼즐 Logic Puzzles • 남는 칸이 없도록 같은 그림끼리 연결하거나 수를 순서대로 연결할 수 있다.
• 조건에 맞게 모든 칸을 지나도록 연결할 수 있다.
• 주어진 수만큼 칸을 지나 그림과 연결할 수 있다.
• 입체 길 만들기 퍼즐을 해결할 수 있다.
• 위쪽과 왼쪽에 있는 수를 보고 규칙에 맞게 퍼즐을 해결할 수 있다.
1-2 6. 규칙 찾기 ★

은 해당 단원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력 및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.